콘텐츠로 건너뛰기

재미로 보는 희귀한 MBTI 순위 1~3 유형

희귀한 MBTI 순위 1~3위

MBTI 유형이 어떻게 되는지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으며 ,

혈액형 다음으로 당연히 상대에게 많이 물어보는 기본적 질문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주변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희귀한 MBTI 는 어떤 유형이 있는지 궁금 해졌습니다.

희귀한 MBTI 유형  1~3위 
희귀한 MBTI 유형  1~3위 

가장 희귀한 MBTI 유형 중 1위를 차지한 유형은 인프제(INFJ) 가 언급 되었습니다.

대략 인구의 약 2% 정도 INFJ 유형이 있으며 , 특히 남자 INFJ 는 가장 보기 드문 유형이라고 합니다. (대략 1%)

다른 사람의 감정과 동기를 해석하는데 능숙한 이들은 ,

주변 사람들을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이상주의적 경향이 높습니다. 

대부분 주변에서 온화한 이미지로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순위는 국가별,지역 , 환경에 따라 순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남자 인프제를 발견하기 힘든 이유로는 인프제 특성이 대부분 여성적 특성으로 간주 되는 경향이 높아

어릴적 남자 아이들에겐 이런 특성을 억제 하도록 자라기 때문입니다.

2.ENTJ (엔티제)

가장 희귀한 MBTI 유형 중 2위를 차지한 유형은 엔티제(ENTJ) 가 언급 되었습니다.

인프제와 별 차이 없이 희귀한 유형으로 꼽히고 있으며 순위가 종종 바뀌고 있습니다.

엔티제의 경우 그들이 MBTI 유형중 희귀한 것에 큰 관심이 없으나 , 희귀한 순위에 들어간다는 것은 꽤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자 ENTJ 는 여성 인구 1.5% 에서만 발견 된다고 할 정도로 아주 희귀한 MBTI 유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ENFJ (엔프제)

가장 희귀한 MBTI 유형 중 3위를 차지한 유형은 엔프제(EFTJ) 가 언급 되었습니다.

전체 인구의 2.2%를 차지 하고 있으며, ENTJ 와 비슷하게 타고난 리더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엔티제와 차이는 자신의 필요보다 타인이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 것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이상주의적 부분과 민감함으로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개선 시킨다면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유형을 가직 될 것입니다.

error: Alert: 콘텐츠 복사 방지 기능이 작동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