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헤어진 남자친구 꿈 꾸는 이유 5가지 심리상태

헤어진 남자친구 꿈 꾸는 이유 5가지 심리

헤어진 남자친구 꿈 꾸는일은 그닥 기분이 좋은 꿈은 아니며 사실 불쾌할 수 있습니다. 

만났던 시간이 길 수록 어쩌면 꿈에 나올법 하기도 합니다. 

뭐 다행히 나만 그런것이 아니라 전 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일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그러니 우선 놀랐거나 마음이 남아 있는건가 라는 걱정은 접어 두어도 됩니다.

꿈을 꾸는것이 그것을 다시 갖고 싶다거나 그때를 그리워 하기 때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무의식적으로 떠오르는 관계 문제와 관련된 생활의 문제, 불안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전 남자 친구에 대한 꿈을 꾸는 몇 가지 이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꿈 꾸는 이유 5가지  (심리상태) 
헤어진 남자친구  꿈 꾸는 이유 5가지  (심리상태) 

나도 모르는 무의식은 과거에 나를 힘들게 했던 어떤 부분, 또는 트라우마로 남은 그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남자친구가 이성문제로 애를 먹였다던가 , 직접적 바람으로 이별을 한 상태라면 이 두려움은 해결되지 못한채 현재까지 가져올 수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전 남자친구가 이런 불안감을 만들게 했고 이런이유로 해결되지 못했던 감정이기에 꿈으로 표출 되어 전 남자친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좋았던 기억보다 안 좋은 이유로 헤어진 경우 더더욱 꿈에 나올 수 있을 뿐 입니다.

우리는 지금 현재를 살고 있고 이런 경험을 또 하고 싶어 하지 않는 당연한 두려움, 걱정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2.아직은 슬픔 진행 중

아직도 홀로 이별의 슬픔이 진행중인 상태가 아닌가요?

이별은 누구에게든 뼈를 깎아내는 아픔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또 다행인것은 시간이 지나면 (그 시간이 얼마만큼인지 개인차 있음) 언제 아팠냐는 듯 잘 지내기도 합니다.

헤어진 전 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아직도 관계의 상실로 인한 슬픔이 꿈으로 연결 되는 상태입니다.

아직 이별을 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때 치유 되기 전까지는 자주 꿈에 나올 수있습니다. 

3.과거의 감정 불러오기

종종 꿈은 자신의 심리 상태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곤 합니다. 

그 중 과거에 남자친구와 행복했고 무탈하게 시간을 함께 나누던 그때의 과거 감정이 꿈으로 재현 되었을 뿐 입니다. 

지금 전 남자친구에게 절대 어느 감정이 없지만 말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그때의 우리, 과거의 그 감정이 상징적으로 꿈에 나타난것 입니다.

크게 마음 쓸 이유는 아닙니다.

4.현재 남자친구와 다툼

나의 의지와 다르게 꿈에 전남자친구를 꿈에 그리다니 현재 남자친구에게 죄책감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곰곰이 떠올려 보면 요즘 주기적으로 현재 남자친구와 다툼이 있었던건 아닐까요?

현재 남자친구와 다른 면을 가졌던 전 남자친구 일수록 ( 장점만 기억나는 경우) 꿈에 나올 확률이 높아 집니다. 

잠재의식 속에 현재 애인과 전 남자친구의 비교 신호가 만들어졌을 뿐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이유로
오히려 전 남자 친구와도 안좋게 헤어지고 그 과정을 지금 현재 남자친구와 비슷하게 과정을 밟고 있다면

그때 느낀 감정과 고통을 피하고 싶은 무의식에 꿈을 꿀 수 있습니다.

5.외로움

지금 애인 유무 상관없이 자신도 모르는 외로움, 고독에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무의식 속에서 전 남자친구가 가졌던 좋은 점이 그리울 수 있으며,

최근에 전 남자친구의 SNS 를 염탐 하고 싶다가 꾹 참았던 행동이 관심으로 남아 꿈으로 표출 되었을 것입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꿈 상징하는 것

꽤 아이러니 하게 들리 겠지만 누군가와 헤어지고 또 다른 사랑을 시작하면 

우리의 무의식은 전 사람과 현재의 사람을 비교하기 바쁘다고 합니다. 

이건 뭐 우리의 의식대로 되는 일이 아니니 죄책감을 가질 것은 아닙니다.

전 남자친구에 대한 꿈을 꾸는 것은 해결되지 않은 갈등으로 가득 찬 과거의 아픈 기억을 상징 합니다.

현실의 문제  소원, 현재의 애인과의 갈등과 친밀감에 대한 갈망을 나타 내기도 합니다.

error: Alert: 콘텐츠 복사 방지 기능이 작동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