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심리 테스트] “번개” 를 떠올리면 연상 되는 것은?

 “번개”라는 단어를 떠올리고 연상되는 단어는 다음 중 무엇입니까? 

1. 천둥

2. 정전

3. 피뢰침

4. 천재 지변

위에 선택한 것으로, 지금 가지고 있는 불안에 대한 해결 스타일을 알 수 있습니다.

1. 천둥

 선택한 당신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결하려면

“평소대로 행동해라”

번개가 빛난 뒤에 천천히 천둥이 치는것을 떠올린 당신은 서서히 뒤에서 오는 불안감을 갖는 스타일 입니다.

어쩌면 현재 주변 인간 관계 중에서 비위를 건드리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생각들고 있나요?

혹은 그 사람에게 찍혔다고 마음 속 어디에선가 신경이 쓰이고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이럴때는 평소처럼 늘 하던대로 행동을 하는것이 별다른 일이 생기지 않을것이며 불안감이 사라질 것입니다.

2. 정전

선택한 당신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결하려면

” 비슷한 처지의 사람이 쓴 에세이나
체험기를 찾아 본다”

번개가 근처에 떨어져서 정전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면 당신은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문제를 안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 주변에 아무도 만나지 못한체 혼자서 고민을 갖고 있나요?

그런 상태에 는 비슷한 처지의 사람이 쓴 에세이나 체험기를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 그 안에 무언가 해결 될 실마리가 발견될지도.

또 같은 생각을 하고 일어선 사람을 알기로 용기를 받고 당신 자신의 고민도 가벼워지죠.

3. 피뢰침

선택한 당신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결하려면

“주변을 둘러보고
만일에 대비한 플랜을 짜보자

벼락이 피뢰침에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 당신은 장래에 막연한 걱정을 안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 큰 지진 등의 예측할 수 없는 일에 불안감을 갖고 있는건 아닌가요?

혹은 자신이 아니라도 주변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는거 아닐까 하고 걱정을 하고 불안을 키우는 스타일은 아닌가요?

이런 불안감을 갖는 스타일은 주변을 다시 둘러보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안심할 수있는 것들을 일부러 떠올려 보세요 또한 , 만일의 경우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 해야 할지 생각을 해두는것도 좋습니다.

4. 천재 지변

선택한 당신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결하려면

“시도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비관할 뿐”

번개가 빛나는 광경을 보고 천재지변을 연상한 당신은 현재의 자신의 어정쩡한 상태에 짜증을 안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 이렇게 되고 싶다”” 이렇게 하고 싶다”다는 생각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아 조바심을 느끼고 있는 건 아닌지?

이럴수록 ,자신이 세운 미래의 계획이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미뤄진다해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포기 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뜻을 이룰 날이 분명 올 것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오히려 시험에 들고 있는 상황이라며 생각하고 비관적인 생각은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error: Alert: 콘텐츠 복사 방지 기능이 작동중입니다!